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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월 30일 이스트시큐리티의  백신 서비스인 ‘알약 공개용’ 제품에서 랜섬웨어 탐지 오류로 윈도 시스템 먹통 등의 대란이 발생하였습니다.
하루가 지나 31일 이스트시큐리티가 홈페이지 및 블로그를  통해 공식 사과문과 대응방안을 올렸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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㈜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.

이번 ‘알약 공개용’ 제품 문제로 사용자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.

금일 발생한 오류는 랜섬웨어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알약 공개용 제품의 랜섬웨어 탐지 기능을 강화하였으나, 해당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과정 중 일부 PC에서 랜섬웨어 탐지 오류로 화면 멈춤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.

대부분의 알약 공개용 사용자 분들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(기업용 제품은 본 이슈와 무관합니다). 알약 공개용 사용자 중 일부 화면 멈춤 현상이 있는 경우, 하기 안내에 따라서 조치 시 정상 복구할 수 있습니다.

즉시 복구를 희망하실 경우 아래 수동 가이드를 참고하여 조치 가능합니다.

- 안 내 -

1.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가능한 경우

①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후 실행

2.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불가능한 경우

① PC 강제 재부팅 3번 시도하여, 안전모드(네트워킹 사용) 진입

* PC 강제 재부팅 : Power Off 버튼 5초 이상 누름(3회 반복)

②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후 실행

③ 재부팅

출처: https://blog.alyac.co.kr/4898  [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블로그:티스토리]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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